본문 바로가기
여행

뉴질랜드 여행 입국심사 참고사항

by 블루캔들 2022. 10. 21.

닫혔던 뉴질랜드 하늘이 8월 1일부로 전면 개방이 되어 여행이나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크루즈도 뉴질랜드 정박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뉴질랜드 통계청에 따르면 연간 입국자수가 130만 명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입국자수가 연간 710만 명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얼마 전 뉴질랜드 대사관에 입국 거부 참고사항이 공지되었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 숙지하시고 즐거운 여행, 설레는 유학길의 시작이 문제없이 잘 시작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뉴질랜드는 무비자로90일간 체류가 가능한 나라입니다. 취업이나 학업 등이 아닌 단순 방문이 목적 이어야 하기 때문에 입국 전 기본으로 준비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뉴질랜드 입국심사 썸네일

뉴질랜드 입국시 준비사항

  • 유효한 여권
  • 비자 또는 전자여행허가증 nzeta
  • 충분한 여행경비 (최소 NZD $1,000/월 또는 해외사용 가능 신용카드
  • 귀국 항공권 (3개월 이내 출국할 것임을 명시)

여행 전자허가증은 QR코드로 여행자 패스가 이메일로 옵니다. 문서 출력이나 캡처를 해두시면 좋습니다.

위 사항들로 간단하게 이 사람이 여행이 목적인지, 취업이나 이민을 위한 입국인지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충분한 잔고가 있는 은행 잔고증명서 나 신용카드를 반드시 지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뉴질랜드 입국 거부 사유 

신원이 불확실한 경우

뉴질랜드 입국일로부터 최소 3개월 이상의 잔여기간이 있어야 합니다. 여권만료기간을 미리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효한 뉴질랜드 비자/전자여행허가증을 미소지하거나 명시된 정보가 다르게 되어있을 때도 거부될 수 있으니 철자와 날짜 등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정보 불일치

비자/전자여행허가증 신청서 내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거짓 정보를 작성했을 경우, 위조 또는 변조된 신원 문서 또는 기타 공문서의 정황이 있을 경우

 

비자 조건 미충족

여행 경비가 부족한 경우(통장잔고, 신용카드 준비)

체류장소 미정이거나 불분명한 경우(숙소나 예약정보 등을 준비)

귀국 항공편 미소지한 경우

 

방문 목적 불일치

비자/전자여행허가증 신청서 및 입국신고서에 작성한 방문 목적이 다를 경우

방문 목적이 비자 규정에 준수하지 않을 경우

 

세관 신고 미읍

세관신고가 미흡하거나 관세를 피할 목적으로 세관신고를 누락하는 경우

반입금지품목을 소지하거나 입국 세관신고서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을 경우

입국신고서 작성을 거부한 경우

 

뉴질랜드는 엄격한 입국심사와 검역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과거 뉴질랜드, 타국에서 입국이 거부되거나 추방된 이력이 있으신 분이라면 비자 신청단계에서 미리 소명해 두셔야 합니다. 불법 취업이 적발되어 문제가 된 경우라면 입국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팁

뉴질랜드 무비자로 입국해서 워크 비자로 연장을 원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입국 목적이 단순 목적에 의한 입국이므로 비자가 나오지 않거나 입국 거부를 당할 수 있으므로 워크 비자를 미리 준비하셔서 가시는 부분에서는 신중하게 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관련 서류 등을 미리 준비해서 가시지 마시고, 추후 우편으로 받는 방법 등을 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뉴질랜드 입국 시 유의해야 할 점

  • 비행기에서 내리고 입국심사를 받기 전 음식물을 반입금지이니, 비행기에서 다 드시거나 쓰레기통에 미리 버리셔야 합니다.
  • ETA 전자비자 등록이 되어 있으므로 키오스크에서 심사를 받으면 됩니다.

뉴질랜드는 검역이 까다로운 나라이므로 검역과 세관신고를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반입금지 음식 - 과일, 야채, 삶은 계란, 치즈, 육포, 꿀, 프로폴리스

신고 반입 가능 음식 - 가공된 음식, 컵라면, 껌, 과장, 사탕, 초콜릿 , 공장에서 밀봉되어 판매된 김치

의약품 - 복용 중인 약이 있으면 3개월 미만의 복용약만 소지가 가능합니다.

 

 

뉴질랜드로 여행이나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나 봅니다. 마침, 뉴질랜드 입국에 대해 새로운 정보를 알아보던 중 호주 뉴질랜드 유학박람회도 개최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최신의 정확한 정보를 알기에는 박람회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월 28~29일 온라인과 코엑스에서 동시 개최를 한다고 하니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도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